레일즈 3.1의 태풍이 불어 닥친다.

지난 5월5일 어린이날 이후 레일즈의 세계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것 같다.

진정한 개발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전 버젼까지는 자바라이브러리 Prototype이 기본 내장되었지만, 3.1버젼부터는 jQuery가 기본내장되어 오히려 Prototype 을 설치하려면 -j prototype 이라는 옵션을 이용하여 웹어플리케이션을 생성해야 할 판이 되었다.

눈에 띄는 변화 중에 하나는 웹어플리케이션 디렉토리 구조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public/ 디렉토리에 있는 images/, javascripts/, stylesheets/  세개의 디렉토리가 app/assests/ 디렉토리로 이사를 갔다는 것이다. 결국 assests 디렉토리에 있는 이미지, 자바스크립트, 스타일시트까지도 공개하기 않게 된다는 것이다. 공개되는 것은 Spirochets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다수의 자바스크립트와 css 파일들을 각각 application .js와 application.css 로 합쳐서 클라이언트 브라우져로 보내지게 되는 것이다. 이때 jQuery도 application.js파일로 합쳐져서 보내지게 된다.

글쓴이: 최효성

외과전문의,웹프로그래밍,컴퓨터 일러스트레이션 / Surgeon, Medical Illustration, Web Programm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