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우져간의 CSS 차이 극복하기

맥을 사용하면서 브라우져 특히, 사파리에서 보이는  모습은 매우 답답할 경우가 많다. 브라우져 사용자들의 75%가 IE 를 사용하고 있지만 맥 사파리도 적지 않은 수에서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브라져간의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표준을 지키는 일이다. 그래서 웹표준지침안도 나와 있지만 아직도 많은 개발자들이 이를 따르지 않고 있어, 브라우져간의 차이를 없애는 것은 브라우져를 개발하여 배포하는 회사에서 가능한한 이러한 표준안을 지켜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겠다.그러나 현실은 매우 지져분한 무질서의 브라우져 환경에서 사용자들은 불편감을 감수해야만 한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해 보고자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를 해 본다.우선 눈에 띄는 페이지가 아래의 링크이다. How to Use Different CSS Style Sheets For Different Browsers (and How to Hide CSS Code from Older Browsers)여기서의 결론은 현재 가장 표준에 가까운 firefox 와 opera 에 맞게 stylesheet를 작성하고 나중에 IE 의 특수한 상황에 맞게 별도의 stylesheet를 작성하여 추가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IE의 경우에는 다른 브라우져에서는 인식하지 못하는 스크립트 언어가 있어서 템플릿 페이지에 이 소스를 삽입해 두면 교정할 수 있는 꽁수가 있다. 이러한 식의 전략으로 스타일 정책을 가져가면 될 것 같다.
작성자 : 닥터최

글쓴이: 최효성

외과전문의,웹프로그래밍,컴퓨터 일러스트레이션 / Surgeon, Medical Illustration, Web Programm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