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lsVim, Vim plugin for Rails

사실 레일즈 어플을 개발할 때 통합환경도 편리하지만, 텍스트기반의 vim 편집기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닥터최는 vim을 사용하여 레일즈 작업하기 위해 몇가지 조치를 취한다.

우선 rails.vim 은 vim 에디터에서 레일즈 코딩을 쉽게 도와주는 유틸들이 포함되어 있다. language-specific coloring 이 지원되고, vim내에서 레일즈 script 명령어들을 실행할 수 있어서 그야말로 텍스트기반의 통합개발환경의 편리함을 맛볼 수 있다. http://vimeo.com/2717406

여기에 textmate 의 theme을 반영할 수 있다. IR_BLACK theme 이다.

이상에서 언급한 내용에 대한 원본을 참고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 RailsVim 사용법

윈도우간의 이동 키 : Ctrl +w 후 이동키

* 기타 설치하면 도움이 되는 레일즈 개발을 위한 플러그인들

  • project.vim – 윈도우 분할기능을 이용한 텍스트기반의 개발환경
  • dbext.vim – DB 쿼리기능
  • apidock.vim – 레일즈 API 설명

맥에서는 Vim도 별도로 개발되어 있다. 일명 MacVim 인테 Rails.vim과 궁합이 찰떡같이 잘 어울어져 엄청난 파워를 과시한다. http://vimeo.com/2717406 에서 시키는데로 하면 된다. AkitaonRails~

MacVim 이 Rubymine 보다 더 좋아질 것 같다. ^^

작성자 : 닥터최

글쓴이: 최효성

외과전문의,웹프로그래밍,컴퓨터 일러스트레이션 / Surgeon, Medical Illustration, Web Programm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