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아웃과 스킨

제로보드XE를 사용해 보면 웹어플리케이션의 MCV 개발모델을 맛볼 수 있다. 제로보드XE에서 레이아웃과 스킨을 별도로 사용자들이 만들어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웹페이지의 골격이 레이아웃에 해당할 것이고, 이쁘게 꾸미는 것이 스킨에 해당한다.

닥터최가 레일즈로 구현해 보고 싶은 것이 이렇게 레이아웃과 스킨을 편리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구조화 하는 것이다.

순전히 닥터최 혼자서 비효율적일지는 모르나 차근차근 준비해 보고자 한다.

우선 레이아웃을 보면 다행히도 레일즈 또한 철저히 MCV 모델에 근거해서 개발을 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레이아웃 설정에 대해서 많은 것이 배려되어 있다.

레일즈 플레임워크는 뷰(View) 부분에서 별도의 레이아웃 폴더가 만들어져 관리되고 있으며, 전체 어플리케이션용 레이아웃, 모듈별(=컨트롤별), 기능별(=액션별)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게 구조적으로 배려되어 있다. 매우 직관적인 폴더 구조를 템플릿형태로 제공해 준다.

작성자 : 닥터최

글쓴이: 최효성

외과전문의,웹프로그래밍,컴퓨터 일러스트레이션 / Surgeon, Medical Illustration, Web Programmer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